북위례 송파 a1-5 아파트 북위례 분양정보

만사형통/Money&Info|2019. 5. 8. 11:29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계신 북위례 송파 A1-5 분양계획에 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북위례 지역은 감일과 함께 서울 동남부 인기 청약지역으로 꼽혀 왔습니다. 분양이 가까워짐에 따라 분양일정과 커트라인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북위례 송파 A1-5




 북위례 A1-5 공공분양 예정일

■ 북위례는 송파와 하남 두 지역에 걸쳐 있습니다. 참 특이한 지역이죠? 행정 구역상 서울이면 A1(송파)이고 하남이면 A3(하남)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북위례 A1-5 해당 블록은 시공 후 후분양으로 진행되며 예상분양시기는 현재 2019년 하반기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공급 타입과 예상 커트라인

■ 서울주택도시공사가 발주자입니다. 분양 세대수는 총 1,282세대입니다.

  • 총 15개동 지상 25층 규모로 건축예정
  • 공급평형 66㎡A ~ 84㎡B



■ 커트라인은 가입기간 최소 15년 이상 납입금은 1,800만원 정도가 마지노선으로 예상됩니다.


 북위례 A1-5 교통

■ 북위례는 송파구와 하남시, 성남시가 접해있는데다 서울에 매우 가깝게 위치해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사통팔달이 되겠지만 아직은 인프라가 갖쳐지지 않아 교통에 불편함이 많습니다.

■ 2021년 위례선이 착공되기 전까지 5호선인 거여역과 마천역을 이용해야합니다. 도보로는 20분가량 걸리니 버스환승을 이용해야 할 거리라 볼 수 있습니다. 2020년에 8호선 복정-산성역 사이에 역하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2024년 12월 북위례 트램 완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트램이 추가되어지면 분당/판교로의 출퇴근이 용이하게 될 것입니다. 무산위기에서 가까스로 타당성 면제가 이뤄져 진행되고 있습니다.

■ 도로 교통으로는 2019년 7월에 동부간선도로 진출입램프가 추가될 예정으로 서울 진입이 조금 더 수월해 질 것 같습니다.

■ 교통 인프라는 북위례 지역에 아쉬운 점 중 하나입니다. 서울로 대중교통으로 나오려면 트램이나 버스로 한번 이동 후 환승을 해야한다는게 주민들에게 불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여건

■ 북위례 A1-5 블록의 최대 장점은 단지 둘레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다 있다는 것입니다. 유아부터 고등학교까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입지입니다. 학군의 발전 가능성이 큰 이유입니다.


 청약자격

공공분양이며 청약통장 가입 2년 이상 납부 횟수 24회 이상이 인정되며 세대주이면서 무주택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 기본 자격 사항이며 특별 공급 청약을 노리시는 분들은 소득사항과 자산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바랍니다.




북위례 청약


청약 공고문



 시세, 입지 강점 교통 인프라는 보완 필요

■ 북위례는 주위 시세 대비 가격이 저렴하고 행정구역상 서울에 위치해 입지도 좋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다른 신도시들과 비교해도 입지상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통인프라의 특성상 상당히 오래 걸리기는 하겠지만 장기적인 계획이 수립되고 실행된다면 3기 신도시의 교통망과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을 날이 올 것이라 기대해봅니다. 자금이 확보된다면 전매제한이 8년 정도 있겠지만 충분히 미래의 내집으로 도전해 볼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의 성장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공감 버튼은 꾹 눌러주세요!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