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9단지 아파트 엠밸리 분양계획

만사형통/Money&Info|2019. 5. 7. 13:20

마곡지구 9단지 분양계획에 관해 포스팅 드립니다. 9단지는 현재 두 번의 분양 연기를 통해 2020년으로 분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년 정도 연기된 상태인데요. 그와 별개로 마곡지구 단지 중 가장 큰 규모인 만큼 앞으로 분양 전까지 계속해서 관심이 쏠릴 지역입니다.




 마곡 9단지 공공분양 예정일

■ 2019년 5월 현재 두 번의 분양 연기가 된 상태입니다. 먼저 공항철도 공사 중 지장물이 발견되어 1년 정도 연기되었고 2019년 분양 일정 조정 과정 중 또 한 번 연기되어 2020년으로 분양일이 조정되었습니다. 가장 큰 사유는 지장물 공사가 1년 이상 걸리면서 전반적인 일정이 밀리게 된 것입니다.


분양 연기


■ 마곡9단지 분양시기는 현재 2020년 상반기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공급 타입과 예상 커트라인

■ 서울주택도시공사가 발주자입니다. 분양 세대수는 총 1,529세대입니다.

  • 49타입 국민임대 512세대
  • 59타입 공공분양 433세대, 공공임대 55세대
  • 84타입 공공분양 529세대
공공분양(962세대)에 가장 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커트라인은 일반분양 기준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19년 이상은 되어야 당첨 가능성이 있다고 예측됩니다.

■ 예상 분양가는 당시 시세의 70% 선의 분양가로 책정해보는게 보편적입니다. 현재 마곡지구의 엠밸리아파트는 30평형대 기준 11억 초중반에서 12억대 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로 추정해보면 30평형대 예상분양가는 최소 7억 중반에서 시작되리라 예상합니다.


 마곡 9단지 교통

■ 지하철 5호선 송정역과 마곡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보로 6~8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9호선의 신방화역과는 700m~800m 거리로 도보 10분 안밖거리 입니다.




■ 버스는 단지 동쪽으로는 마곡역 주변을 도는 마을 버스 05-1, 07번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단지 서쪽, 남쪽에는 간선버스를 비롯해 노선이 다른 10개정도의 지선버스가 다녀 서쪽으로는 김포, 동쪽으로는 영등포구까지의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광역버스는 6712번 서강대행, 6647번 강서시험장행이 있습니다.

■ 도로는 방화대로와 공항대로가 인접하고 있어 사통팔달, 다른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교육여건

■ 9단지에 인접해있는 교육시설은 꽤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입니다. 유치원은 서울공항초등학교병설부터 공진초등학교병설, 예지유치원, 서울마곡유치원 등이 있습니다.

■ 초등학교는 서울공항초등학교가 300m가량 인접한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항중, 염창중, 염경중이 있습니다. 중학교의 평균 학급당 학생 수는 20명이 약간 넘습니다. 고등학교는 명덕외고, 양정고, 공항고가 있습니다. 기존 학군이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새로 개발되는 택지지구이므로 거시적인 관점에서 장기적으로 바라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곡 R&D 산업단지와 업무 주거 복합단지

■ 국내 최대 규모인 엘지사이언스파크는 2020년 완공 시 2만 2천명 규모의 연구인력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LG그룹, 코오롱그룹, S 오일 R&D 센터까지 137개의 크고 작은 기업들이 입주 예정입니다. 이는 마곡지구의 가치를 장기적으로 올릴 수 있는 최대 호재라 볼 수 있습니다.


사이언스파크



■ 마곡지구는 단순한 베드타운이 아닌 도시 경쟁력과 자생력을 갖춘 주거, 산업, 관광, 비즈니스, 교통, 문화, 녹지 등의 모든 인프라를 갖춘 명품 지구로 성장해 나갈 여력이 충분합니다.




 청약자격

공공분양이며 청약통장 가입 2년 이상 납부 횟수 24회 이상이 인정되며 무주택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 기본 자격 사항이며 특별 공급 청약을 노리시는 분들은 소득사항과 자산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B3, B4 공공분양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참조하시기바랍니다.


 높은 발전 가능성

■ 마곡지구 9단지 분양계획에 대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높은 경쟁률이 산업단지의 발전에 따라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째려보고 계시다가 분양공고가 나오면 적극적으로 참가해보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의 성장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공감 버튼은 꾹 눌러주세요!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