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원 신혼희망타운 S2BL 블록

만사형통/Money&Info|2019. 3. 13. 15:01

2018년 말 위례와 평택 고덕에 신혼희망타운이 분양했습니다. 2019년도에는 양원 신혼희망타운이 분양 예정인데요. 신혼희망타운은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시세보다 저렴할 뿐 아니라 1%대 초저리 모기지, 분할상환형 장기전세 대출을 연계하여 신혼부부의 실 주거비 부담 경감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되고 있습니다. 



양원 신혼희망타운




 양원 신혼희망타운 분양 일정

양원 신혼희망타운 2019년 2분기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분양 예정일은 아마 2019년 4월 중 늦어도 5월에는 분양될 거라 전망됩니다. 참고사이트(신혼희망타운 홈페이지)

■ 위례 신혼희망타운의 높은 인기로 비춰볼 때 이번에도 신혼부부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지역입니다.


 양원 지구 교통

■ 양원지구는 10만 평 정도의 크지 않은 공공택지기구입니다. 민영과 공공, 임대까지 합쳐서 총 3,500세대 정도가 예정된 서울의 유일한 택지 개발지구입니다.




■ 양원 신혼희망타운 남쪽으로는 경의 중앙선 양원역이 있습니다. 서쪽에는 경춘선 신내역이 있고 2019년에 서울 지하철 6호선이 신내역으로 연장됩니다. 지하철만 놓고 볼 때 교통이 편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버스 교통 또한 북쪽에 중랑차고지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 도로는 북부간선도로 신내IC로 접근이 쉽습니다.



 양원 교육여건

■ 멀지 않은 노원구의 학군과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양원지구가 위치한 신내동 주위의 교육여건도 비교적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신내동 방면이 중랑구 내에서 비교적 학교와 학원이 많이 있습니다. 양원지구 바로 옆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동원초등학교, 동원중학교, 송곡여고) 




■ 고등학교로 진학하면서 노원구의 좋은 교육 입지로 이사하는 경우도 있고 학원도 노원 쪽으로 많이 다니고 있지만 교육 시설에 대한 자립도는 충분한 편입니다. 향후 양원지구가 발달함에 따라 신규 학교가 생길 것이고 발전 가능성은 주변의 학군과 별도로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공급 타입과 예상 분양가

■ 공급 타입은 46 ~ 55㎡로 예상되며 총 405세대 공급 예정입니다.

■ 예상 분양가는 55㎡ 분양형 기준 3억~3억2천만 원 정도로 예측됩니다.


다산 전경


 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

분양형


입주자격 분양형


임대형


입주자격 임대형




신청 자격을 정리해 보면 

    • 혼인 기간이 7년 이내
    • 세대주 및 세대원 모두 무주택자
    • 공공주택 특별법 적용 국민주택의 경우 부부 모두 소득이 있는 경우 130% 이하로 소득 기준이 충족
    • 자산 보유기준(공시가격, 시가표준액 기준)을 충족. 건물과 토지 부동산이 215,500,000원 이하여야 하고 자동차 가액이 28,500,000원 이하
    • 청약통장에 가입한 지 6개월 이상 경과


 신혼희망타운 입주자 선정방식

■ 분양형 - 1단계 30%

혼인 2년 이내 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및 2세 이하(만 3세 미만) 자녀를 둔 한 부모 가족에게 가점제로 우선 공급


입주자 선정 1단계


■ 분양형 - 2단계 70%

1단계 낙첨자, 혼인 2년 초과 7년 이내 신혼부부 및 3세 이상 6세 이하(만 3세 이상 만 7세 미만) 자녀를 한 부모 가족에게 가점제로 공급. ※ 동점자 발생 시 추첨 선정(1, 2단계 가점제 공통사항)


입주자 선정 2단계

■ 임대형


입주자 선정 임대형


 신혼부부들에게 절호의 기회

내 집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시세보다 저렴하게 서울에서 내 집 마련을 할 기회인 것 같습니다. 신혼부부에게 한정되어 있으니 자격 조건 꼼꼼히 체크하셔서 좋은 집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의 성장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공감 버튼은 꾹 눌러주세요!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