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plus 카카오 복수 계정 만들기[동일한 전화번호 문제]

만사형통|2019. 2. 2. 23:39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카카오스토리에도 글을 포스팅하고 싶었습니다. 텍스트플러스라는 앱을 이용하여 전화번호를 생성한 후 복수 계정을 개설하였습니다. textplus에 관하여는 다양한 블로그에서 소개되고 있으므로 계정을 만들며 궁금했던 점 및 시행착오 중심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카카오 계정 만들기



 동일한 전화번호로 가입된 카카오톡이?

텍스트플러스를 다운받아 가입한 후 가보지도 못한 마이애미 지역 번호로 전화번호를 할당받았습니다. 

nextplus가상전화번호 생성 앱




■ 갤럭시 폰 기준 설정-유용한 기능-듀얼메신저로 들어가서 카카오톡을 활성화했습니다. 생성 받은 번호로 카카오 가입을 하려 하자 "같은 전화번호로 가입된 카카오톡이 있습니다."라는 경고창이 떴습니다. 이게 뭐지? 알고 보니 텍스트플러스에는 가상번호 유지 기간이 있어 유지조건을 지키지 않으면 번호가 회수되는 구조였습니다. 이 번호로 예전에 누가 카카오톡에 가입한 후 유지조건을 지키지 않은 것이죠.

■ 이 메시지가 떴다고 해도 그냥 카카오톡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기존에 이 번호를 쓰던 사람은 회수된 이 번호를 사용할 수 없으니까요. 만약 찝찝하시면 다시 새로운 번호를 생성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textplus


 가상번호 유지 기간

■ 텍스트플러스 사용자분들은 가상번호 유지 기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칫 만들어놓은 가상번호가 회수되고 다른 사람에게 넘어갈 수 있기 때문이죠. 




■ 처음 계정을 만들었을 때 24시간 안에 문자 보내기를 사용해서 활성화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계정이 만료된다고 합니다.

When you pick a number for your account after you first create it, if that number is not used to text or call another number it will expire within the first twenty-four hours of activation.

가상번호 유지 기간은 대략 한 달입니다. 저는 2주에 한 번씩 접속하도록 알람을 맞춰두었습니다. 가상번호를 계속 사용할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접속하여 전화 또는 문자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안 됨.

■ 이 부분은 제가 삽질한 부분입니다. 접속하고 유저를 ex) bobby 라고 했는데 삼성패스로 등록한 후 몇 시간 후 다시 접속하려고 하자 로그인이 안 됐습니다. 다시 삭제하고 만들고 보니 접속 아이디는 BOBBY-15 이런 식으로 생성되고 있었습니다. 잘못된 아이디로 접속하려고 하니 안됐던 겁니다. 그리고 회원가입 후 프로필에서 연결할 이메일을 설정해 두시면 이메일로도 로그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무리

텍스트플러스 가상번호를 생성하여 메신져 복수 계정 추가 등을 할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주의 사항 참고하셔서 편리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의 성장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공감 버튼은 꾹 눌러주세요!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