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네모로직 사이트 [Picture Logic Puzzle Game] 소개

만사형통/게임&팁|2019. 2. 18. 11:40

네모네모로직(해외에서는 노노그램-nonogram)이라 불리는 퍼즐 게임이 있습니다. 이 게임에 입문한 지 언 20년. 처음에는 군대에서 취미 삼아 시간 보내기용으로 시작했습니다. 책을 사서 네모 칸을 채워가며 그림을 맞춰가는 재미에 시간이 가는 줄 몰랐습니다. 숫자에 맞혀 칸을 채우다 보면 동물, 건물, 해외 랜드마크가 나타나는 재미가 있는 중독성이 아주 강한 게임입니다. 제가 재미있게 하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네모네모로직 사이트네모네모로직 사이트



 일본에서 시작된 그림 퍼즐 게임

■ 네모네모로직은 일본에서 처음 시작된 게임입니다. 정식 명은 노노그램. 1988년에 니시오 테츠야와 이시다 노부코라는 여성이 각각 창안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제우미디어라는 출판사에서 퍼즐 책을 출간하며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 게임의 규칙

  • 좌측과 상단의 쓰인 숫자만큼 연속된 칸을 칠해야 합니다.
  • 줄의 숫자가 여러 개일 때 숫자 사이에는 최소 한 칸의 빈칸이 존재합니다.
  • 줄의 숫자 배열과 같이 칸을 칠하는 숫자도 일치하여야 합니다.

노노그램게임 플레이전


자세한 게임방법은 유튜브 참조




 다양한 건축물, 로고, 아이돌 등을 주제로 한 퍼즐 사이트

■ 저는 이 게임을 책을 사서도 풀어보았고 앱을 다운받아서 해보기도 했는데 가장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었던 사이트가 Picture Logic the Puzzle Game이라는 사이트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일본의 건축물, 프로야구 마스코트, 연예인 등에 대한 퍼즐이 있고 그 밖에도 동물, 식물, 세계 각지의 랜드마크에 대한 문제도 나오고 있습니다.


게임 클리어게임 클리어


■ 퍼즐 사이트 링크

Picture Logic the Puzzle Game
Picture Logic the Puzzle Game made with Flash
tonakai.aki.gs


■ 이 사이트는 월요일, 목요일에 오리지널 퍼즐과 컬러 퍼즐이 업로드되는데 컬러퍼즐은 또 다른 묘미를 줍니다. 규칙이 다른 점은 다양한 색깔로 칠해질 때 같은 색깔이 이어지지 않으면 한 칸을 띄우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그 밖에는 규칙이 똑같고 오히려 다채로운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은 플래시로 이루어져서 크롬으로 접속할 경우 플래시 허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기본은 일본어로 되어 있는 사이트지만 우측 상단의 언어변경을 하면 영문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컬러 퍼즐컬러 퍼즐




■ 게임 진행은 마우스 좌측 클릭으로 모두 가능하며 기본은 그리기 모드, 한 번 더 누르면 X자(헷갈리지 않도록 그리지 않겠다고 표시), 마지막으로 빈칸으로 그리기로 진행합니다. 드래그 모드가 가능하고 숫자에 클릭하면 이미 다 그렸다고 표시가 되어 복잡한 그림일 경우에는 식별하기 쉽도록 이루어져 있습니다.

■ 게임은 10X10부터 50X50까지 다양한 퍼즐이 오리지널, 컬러에 각각 약 천 개 가까이 만들어져 있어 지금부터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충분히 킬링타임용 게임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퍼즐을 모두 클리어하면 정답이 문구와 그림으로 표현됩니다.


 마무리

■ 국내에도 네모네모로직에 대한 다양한 사이트가 존재하니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사이트가 제 취향에 맞아서 향후 한국에 관련된 퍼즐 그림을 주제로 한 사이트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만들게 되면 블로그에 소개해보겠습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거나 초보 블로거의 성장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공감 버튼은 꾹 눌러주세요!

수정이 필요하거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사형통 > 게임&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적자의 노트 완전 공략 아닌 초미세 팁  (5) 2019.01.31

댓글()